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경남도, 하계휴가철부터 추석명절까지 공직기강 확립 고강도 감찰 실시
  • 권수민 기자
  • 등록 2024-07-30 11:22:52

기사수정
  • 7월 29일~9월 18일, 52일간 도·산하기관 및 시군 집중 감찰




경상남도는 하계휴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7월 말부터 추석 연휴까지 해이해지기 쉬운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특별감찰 활동을 강화한다.

 

이번 특별감찰 활동기간에는 근무시간 미준수 및 무단이탈, 허위 시간외근무와 출장 등 기본적인 복무를 비롯해 ▲민원 방치 및 업무처리 지연, 업무처리 회피 등으로 국민 불편을 초래하는 소극행정 ▲부적절한 처신으로 공직 사회 불신이나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는 품위 훼손 ▲금품수수, 향응 등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예산으로 개인적인 물품을 구입하는 행위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특별감찰 기간에는 을지연습 기간도 포함되어 있어 비상소집 미응소, 비상근무자 무단 이탈, 비상근무 중 음주 등 엄중한 훈련 분위기에 걸맞지 않은 행위 등도 감찰할 계획이다.

 

경상남도 감사위원회는 효율적인 특별감찰을 위해 우선 익명성이 철저히 보장되는 ‘공직자 부패행위 익명신고방’을 경남도와 시군, 출자출연기관의 누리집마다 게재하는 등 홍보를 강화하여 누구나 쉽게 공직자 등의 비위행위를 적극적으로 제보할 수 있도록 익명신고방을 운영한다.

 

또한 지역의 실정을 잘 알고 있는 시군 감사부서와 합동감찰을 실시하면서 공직기강 확립 분위기를 확산할 계획이다.

 

경남도 감사위원회는 지난 하계휴가철과 을지연습 및 추석명절 기간에 특별감찰을 실시하여 ▲직무관련자로부터 금품수수 ▲속칭 ‘카드깡’을 이용한 공금유용 ▲육아시간에 스크린골프장 출입·이용 ▲을지연습 중 근무지 무단이탈 ▲비상소집 지연응소 등 주요 위반사항을 적발한 바 있다.

 

경남도 배종궐 감사위원장은 “도민 눈높이 변화에 따라 공직자의 행위기준도 지속적으로 강화되고 있어 이에 대한 공직자 스스로의 각성이 필요하다”면서 “이번 특별감찰은 공직자들의 각종 비위행위로 인한 도민의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여 청렴도 최상위권을 달성하고자 하는 것으로, 적발되는 공무원은 무관용 원칙에 따라 엄중 문책할 예정이다”라며, 공무원들의 주의와 도민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당부했다.

 

한편, ‘공직자 부패행위 익명신고방’은 경상남도 누리집(www.gyeongnam.go.kr)에서 ‘익명신고’를 검색하여 접속하거나 앱(케이휘슬) 다운로드 또는 케이휘슬 누리집(www.kbei.org)에서 ‘경상남도청’을 검색하여 접속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