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배터리 사업장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 지원 중점 기획점검 착수
  • 장지연 기자
  • 등록 2024-07-29 11:09:36

기사수정
  • 고용노동부, 배터리 제조‧취급 사업장 150개소 대상 7.29부터 8.9까지

고용노동부는 전지(배터리) 제조‧취급 사업장 150개소를 대상으로 7.29.부터 8.9.까지 기획점검을 시행한다.

 

고용노동부는 배터리 제조‧취급 사업장 150개소를 대상으로 7.29.부터 8.9.까지 기획점검을 시행한다.

그간 전지(배터리) 사업장에 대해 화재․폭발 등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장 자체점검(6.26.~7.15.), 긴급 현장지도(6.27.) 등을 통해 위험요인을 점검해왔다. 이번 기획점검은 사업장 규모, 사업내용 등을 고려하여 점검 및 지원이 필요한 전지 사업장에 대해 개선․지원에 중점을 두고 실시한다.

 

이번 점검을 통해 ▲비상구 설치․유지, 적합한 소화설비 설치 등 화재․폭발 예방실태와 ▲외국인 포함 근로자 안전보건교육, ▲위험물질에 대한 물질안전보건자료(MSDS)의 제출․게시․교육 등에 대한 산업안전보건법 준수 여부를 중점적으로 확인한다. 화재․폭발 예방 등을 위해 필요한 사항이 확인되면 조속히 시정, 개선토록 할 계획이다.

 

특히, 50인 미만 사업장 등에 대해서는 ‘소화 및 경보․대피설비 지원사업’을 즉시 연계해 신속히 지원하고, 유해․화학물질 취급 사업장 등에 대해서는 환경부 및 소방청과 ‘합동점검’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