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문화칼럼>'송승환의 진짜 연기'
  • 이진별 편집장
  • 등록 2024-07-27 08:49:58

기사수정
  • 젊고 카랑카랑한 목소리로 연기할 때보다 망막색소변성증이란 병을 앓으면서도 연기와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그의 모습에서 진정한 예인의 모습을 보게 된다. 그의 진짜 연기는 지금부터다.|

문화기관단체인 겸 영화배우 송승환이 시각장애 4급 판정을 받은 후의 일상을 전했다.


25일 방송된 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는 송승환이 출연했다. 본격적인 이야기를 나누기 전 박원숙이 송승환을 위해 직접 의자를 빼주자 송승환은 "이 정도는 내가 할 수 있다. 형체는 보인다"라고 말했다.


송승환이 앓고 있는 병은 '망막색소변성증'이라고 밝혔다. 그 증세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지 못하지만 앞이 잘 보이지 않고 결국에는 아무 것도 볼 수 없는 지경에 이른다는 것이다.


연기자이자 탤런트인 그를 만난적도 없지만 아역출신 배우로서 연기자로서의 삶을 살았고, 어느날 난타를 하는 문화전도사로 특별한 DNA를 가진 이로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


그런 송승환이가 시력이 약해지고 있지만 대중앞에 당당히 나서서 앞이 잘 안보이지만 자신에게 주어진 배역을 당당히 소화해 내는 모습이 예전의 송승환보다 더 멋지게 보였다. 결코 동정하거나 한 연기인이 신체적으로 무너져 내린다는 안타까움보다, 어떤 상황속에서도 자신의 배역을 소화하가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멋지다는 말이다.


젊고 카랑카랑한 목소리로 연기할 때보다 망막색소변성증이란 병을 앓으면서도 연기와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그의 모습에서 진정한 예인의 모습을 보게 된다. 그의 진짜 연기는 지금부터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