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대국민뉴스는 언론계에 종사했던 기자들과 새시대국민연합 회원이 만드는 인터넷신문.
기사 메일전송
충청북도지사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권수민 기자
  • 등록 2024-07-26 15:24:13

기사수정
  • 민선 8기 반환점 맞아 89% 정상 추진중



충청북도는 2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2년을 맞아 도지사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해, 7월로 반환점을 맞은 공약사업 추진성과를 점검하고 앞으로의 공약추진방향을 논의했다.

 

 도지사 공약사업 평가자문위원회(위원장 박철용 서원대 교수, 이하 위원회)는 도민의 입장에서 평가한 공약사업 2년차 추진실적에 대해, 레이크파크르네상스, 문화소비365, 의료비후불제 등 충북도만의 혁신적인 사업들이 정상궤도에 올라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했으며 지연 중인 사업에 대한 지적과 당부도 아끼지 않았다.

 

 민선8기 김영환 도지사의 공약은 경제, 문화, 환경, 복지, 지역 분야별 20개씩 총 100개 사업으로, 24년 2분기 기준 6조 2,135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2024년 계획대비 85.2%를 확보했다.

 

 또한, 6월말 기준으로 ‘충북 인재평생교육진흥원 설립’, ‘충북형 사회서비스원 설립’, 체육지도자 수당확대‘, ’공공의료 취약지역 응급지원 확대 등 총 10건의 완료·이행사업을 포함하여 89개(89%) 사업이 ‘정상추진’으로 대부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연사업은 ‘종합운동장(청주) 리모델링 사업’, ‘권역별 대중골프장 건설’, ‘어르신 감사효도비 신설’ 사업 등 11건으로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거나 중앙부처의 정책 변경이 필요한 사업 등으로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정부와 지속적인 협의가 필요한 사업들이다.

 

 이번 평가는 도민배심원단과, 공약사업 평가자문위원회의 2단계 평가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도민배심원단은 충북도가 도민의 눈높이에서 좀 더 객관적인 평가를 받기위해 일반인 38명으로 올해 처음 구성한 것으로 자문위원회와 함께 내실있는 평가체계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위원회는 충청북도가 투자유치 51조 돌파와 함께 3년 연속 투자유치 최우수 지자체 선정, 출생아 수 증가율 전국 1위, 청주 국제공항 국제노선 확대로 공항이용객 기록 경신(‘24년 상반기 누적 이용객 231만명)등 단기에 최대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대한민국은 지금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인구소멸과 수도권·비수도권의 극단적 양극화 등으로 성장판이 굳게 닫혀있는 상황”이라며 “충북이 창조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과감한 개혁과 혁신을 통해 닫힌 성장판을 활짝 열고 대한민국의 중심에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정을 이끌겠다”고 임기 후반기를 맞은 소회와 포부를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현대차·기아, LFP 배터리 양극재 신규 제조 공법 개발 협력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기아는 현대제철,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양극재 기술 개발 과제에 착수한다고 26일(목) 밝혔다.
  2. 배추 1포기 소매가격 9천963원...정부 16t 중국산 수입 작황이 안 좋아 가격이 폭등한 배추가 금추가 된지 오래다. 28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1포기 소매가격은 9천963원으로, 지난해 9월 평균 가격(5천570원)의 1.8 배로 올랐다.여름에 출하하는 고랭지 배추가 폭염으로 생육이 부진했고 상품성이 저하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고랭지 배추뿐만 아니라 가을배추(김장.
  3. 입맛없는 계절....더 잘 챙겨 먹어야지..
  4. 尹 대통령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 주재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일, 가정 양립 우수기업 성과 공유"를 주제로 '제4차 인구비상대책회의'를 주재했다.
  5. 우 의장, 여야의정협의체 가동 위해 김건희 특검법 처리 미루자 11일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정 갈등 해소에 집중하기 위해 특검법 처리를 추석 이후로 미루자”고 제안했다우 의장은 국회에서 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온전한 여야의정협의체 가동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김건희 특검법 등 본회의에 부의된 3건의 법안을 19일에 처리할 수 있도록 양당이 협의해주길 바란다”고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